인포메이션디자인 / 디지털디자인

  • 인포그래픽, 데이터시각화 콘텐츠 디자인
  • 지도 디자인, 연대표 디자인
  • 인터랙션 디자인, 사용자 경험 디자인
  • 웹 디자인

 

교육

1. 시선을 사로잡는 인포그래픽 디자인 (3시간 ~ 6시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조직화하고 전달하는 인포그래픽과 데이터시각화는 더 이상 디자이너만의 영역이아닌 기획자 및 마케터를 비롯해 빅데이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의 과제입니다. 이제 복잡한 데이터를 표와 글로 전달하는 것 보다 쉽고 효과적인 한 장의 인포그래픽을 활용하는 것이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글로만 가득 찬 보고서보다 정보를 쉽고 논리적으로 시각화한 보고서가 더 큰 설득력을 가집니다. 또한 백장의 글보다 재밌는 인포그래픽 하나가 훨씬 더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지니게 되었으며, 딱딱한 이력서보다 한 장의 인포그래픽을 통해 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교육에서는 MS 엑셀과 파워포인트로 눈에 확 띄는 매력있고 명료한 보고서 만들기, 복잡한 내용을 명쾌하게 정리해줄 차트와 그래프, 표를 고르고 다듬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역량강화 캠프 (8시간 ~ 12시간)

디자이너든 디자이너가 아니든 우리는 모두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다. 매일 폰트를 선택하고 글자를 정렬하며 이미지를 자르거나 어떤 이미지를 삽입할지 검색하고 있지 않습니까? 또 차트, 표, 다이어그램을 그리고 있지 않습니까?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한글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말이죠. 모르긴 몰라도 그것들을 멋지게 혹은 심플하게 그리고 예쁘게 꾸미려고 굉장히 노력하고 있거나 강요받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 고민이나 의사결정이 바로 ‘디자인’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디자이너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일같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딱히 그런 행동을 디자인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을 뿐이지 어떤 폰트를 사용할지 고민하고 글자와 이미지를 정렬하고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고 또 차트와 표를 아름답게 매만지고 다이어그램을 통해 정보를 도해화하는 등의 행동과 의사결정이 바로 ‘디자인’입니다.

본 강연에서는 좋은 폰트, 맥락에 맞는 폰트를 고르는 방법과,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배색과 정렬, 배치의 원리를 배우고 직장인에게 친숙한 MS 파워포인트로 다양한 문서를 만드는 실습을 통해 좋은 디자인의 기본 원리를 배워볼 것입니다.